UCC(User Created Contents)
현진컴퓨터병원을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현진컴퓨터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https://bit.ly/2uHOYbp
구글지도로 현진컴퓨터 길찾기
https://bit.ly/2pWUjH1
--------------------------------------------------
#현진컴퓨터병원 #컴퓨터수리점 #노트북수리점 #금정구컴퓨터수리점
#구서동컴퓨터수리점 #남산동컴퓨터수리점 #청룡동컴퓨터수리점
#두구동컴퓨터수리점 #부산외대노트북수리점 #윈도우설치 #전기종출장수리
--------------------------------------------------
#UCC(User Created Contents)
#포털들의 동영상 콘텐츠 확보 경쟁
최근 멀티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이미 포털들은 동영상 UCC를 위한 플랫폼 구축이 끝난 상태다. 동영상 전문 서비스 업체들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등은 각각 '네이버 TV', '카카오 TV' 등의 이름으로 동영상 편집 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러한 동영상 편집 툴 서비스 덕분에 동영상 업로드가 사진 업로드만큼 쉬워졌으며 기존의 텍스트 및 이미지 중심의 블로그들이 동영상 블로그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포털들의 경쟁은 단순히 업로드 및 편집 툴 제공에 그치지 않는다. 각 방송사와 방송 동영상 콘텐츠 제공에 대한 제휴를 맺고 사용자들이 포탈 사이트를 통한 동영상 검색으로 손쉽게 방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드라마, 연예, 오락, 다큐멘터리, 시사 등 방송 프로그램 동영상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몰론 방송 콘텐츠를 UCC라고 보기는 힘들겠지만 오프라인에서만 존재하던 동영상들이 이제 포탈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모두 이전되어 가는 과정이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제 포털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동영상 UCC가 더욱 활성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포탈, 모바일, 방송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동영상 UCC는 더욱 그 영역이 넓혀질 것으로 보인다.
#멀티미디어 UCC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동영상 UCC의 인기와 더불어 최근에 인터넷 블로그에는 일반인이 제작한 동영상 중에서 작곡, 댄스, 요리, 패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심지어는 취업활동을 위한 자기소개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리는 취업사이트도 늘어나고 있으며, 모델이나 연예인 지망생들은 자신들의 연기를 동영상에 담아서 기획사에 제안하기도 한다. 이러한 활동들은 최근에 높아진 일반인들의 동영상 편집 기술에 힘입어 그 수준 또한 전문가를 방불케 하고 있다.
특히 요리의 경우 전문포털들과 제휴를 통해서 적지 않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네티즌도 늘어나고 있으며, 구입한 의류들을 자신이 직접 입고 쇼호스트 기능을 대신하며 한 달에 수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네티즌도 있다. 아직은 미흡하지만 이러한 수익모델들은 앞으로 더욱 보편화 될 것으로 보인다.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미래학자 엘빈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주창한 프로슈머(Producer + Consumer)라는 개념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산업사회에서 양 축인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소비자가 제품 개발과 유통에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가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이 개념이 그동안 현실에서는 뜬 구름이었던 이유가 실제로 생산과 유통에 참여하는 소비자는 극소수 일 뿐더러 실제로 참여를 통해서 개인적인 수익을 낸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이러한 개념이 현실화 되고 있다. SNS, 블로그의 활성화로 개인이 생산해 낸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규모는 수십 만원 단위에서 수억 원에 이르고 있으니, 그 규모도 기존 전통적인 생산자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이미 네이버의 경우 지식시장이란 지식검색 서비스를 통해서 개인이 작성한 논문 및 설명문과 같은 지식정보를 스스로 가격을 메겨서 사이트에 올리고 판매 수익을 가져가는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몰론 아직 이러한 거래가 많은 매출을 차지하지 않고, 또한 쇼핑몰까지 이러한 개인 콘텐츠가 유통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블로그를 기반으로 점차 텍스트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대신에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 멀티미디어 편집 툴의 발달과 일반인의 편집 기술 및 연출 능력의 향상으로 그 수준이 예전 쇼핑몰과 비교해서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이러한 프로슈머들은 스스로 유통 채널을 통해서 구매한 제품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재가공하여 직접 판매를 시도하고 있는데, 결국 '유통-광고/홍보-판매'까지 인터넷 상에서 모든 것을 수행하고 있는 셈이다.
--------------------------------------------------
#사진으로 만드는 나만의 뮤직비디오...
사진과 음악을 결합해 맞춤형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주는 '동영상앨범' 입니다.
돌이나 결혼 직장 이벤트 중심의 1인 뮤직비디오에서 최근에는 졸업시즌 등 친구간 추억이나 개인 다큐멘터리에 이르기까지 용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앨범 제작은 30~100장 내외의 사진을 자신이 원하는 배경음악을 넣어 FHD포멧으로 동영상 비디오로 제작되어집니다.
동영상앨범은 촬영된 정지된 사진 이미지를 동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로 편집하여 분위기 있는 음악과 결합함으로써 뮤직 비디오처럼 감상하는 신개념의 디지털 이미징 미디어이면, 과거의 소수 사용자들만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대중화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사진 영상앨범 샘플 보기
https://bit.ly/2Gwq3Nl
--------------------------------------------------
장전동/부곡동/구서동/남산동/청룡동/두구동/금정구 전지역/기종불문 출장수리환영
컴퓨터수리, 노트북수리~ 20여년을 한결같이~ 목표는 오직 귀하의 감동입니다.
카톡플러스친구아이디 : 현진컴퓨터
https://01055851191.modoo.at
010-5585-1191 / 051-581-1191
--------------------------------------------------
현진컴퓨터 모바일 홈
https://bit.ly/2H5fldD
현진컴퓨터 카톡플러스친구
https://bit.ly/2q0DoTY
현진컴퓨터 카카오 TV
https://bit.ly/2Jg9L92
현진컴퓨터 네이버 TV
https://bit.ly/2x261mW
현진컴퓨터의 좋은음악
https://bit.ly/2EfBaUW
현진컴퓨터의 좋은글
https://bit.ly/2GwpYJx
--------------------------------------------------
[현진컴퓨터 - 현진컴퓨터] 20여년을 한결같이 목표는 오직 귀하의 감동입니다.
금정구/구서동/남산동/청룡동/부산외대컴퓨터/출장수리환영
01055851191.modoo.at